155 0 0 3 30 0 11개월전 0

시련이 가져다준 선물

생사의 경계에서 비로소 보이는 것들

자다가 땀이 나는 어쩌면 대수롭지 않은 일을 시작으로 불면증, 심장 발작, 우울증, 이명증에 이어 갑자기 정신을 잃고 쓰러져 팔이 부러지는 사고를 당했다. 원인을 알아보려 이런저런 검사 다 받아보았으나 별 소득이 없었다. 응급 처방에 의존하여 하루하루 버티다 보니 심신은 날로 쇠약해져 마침내 죽음을 준비하는 단계까지 이르렀다. 신경안정제의 도움 없이는 한숨도 잘 수 없는 날이 계속되던 어느 날, 약 먹는 것 잊고 침대에 누웠다가 깜박 30분 동안 잠이 들었다. 건강한 사람에겐 별일 아니겠지만, 절망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던 나에겐 희망의 빛이고, 생명 줄이고, 기적이었다. 이후 몸과 마음에 새 살이 돋아나는 징후들이 여기저기 꽃봉오리처럼 맺혔다. 특이하게도 마음에 돋아나는 새 살은 이전과는 결이 달랐다. 이성의..
자다가 땀이 나는 어쩌면 대수롭지 않은 일을 시작으로 불면증, 심장 발작, 우울증, 이명증에 이어 갑자기 정신을 잃고 쓰러져 팔이 부러지는 사고를 당했다. 원인을 알아보려 이런저런 검사 다 받아보았으나 별 소득이 없었다. 응급 처방에 의존하여 하루하루 버티다 보니 심신은 날로 쇠약해져 마침내 죽음을 준비하는 단계까지 이르렀다. 신경안정제의 도움 없이는 한숨도 잘 수 없는 날이 계속되던 어느 날, 약 먹는 것 잊고 침대에 누웠다가 깜박 30분 동안 잠이 들었다. 건강한 사람에겐 별일 아니겠지만, 절망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던 나에겐 희망의 빛이고, 생명 줄이고, 기적이었다. 이후 몸과 마음에 새 살이 돋아나는 징후들이 여기저기 꽃봉오리처럼 맺혔다. 특이하게도 마음에 돋아나는 새 살은 이전과는 결이 달랐다. 이성의 색깔이 옅어지고, 감성의 색깔이 진해졌다. 기대치를 낮추고 욕심을 버렸을 때 찾아오는 비움의 행복에 눈을 떴다. 시간이 지나도 기억이 너무나 생생한, 생사의 경계에서 보고 느꼈던 이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꼭 들려주고 싶었다. 주변 사람들뿐만 아니라 모르는 사람들과도 나누고 싶었다, 출판사에 원고를 써서 보내 볼까 했으나 거절이 두려워 망설이고 있던 차, 누구나 다른 사람의 검열을 받지 않고도 책을 낼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인 출판사를 등록하고 직접 책 쓰기에 도전했고, 원고 작성부터 마지막 출간에 이르는 지난한 과정을 거쳐 마침내 세상의 빛을 보게 되었다. 아무쪼록 이 책이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고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공주대학교 화학공학부에서 정년퇴직하고 네팔 카트만두대학교에서 3년간 강의한 후 귀국하자마자 코로나 시국을 만나 집에서 은둔하던 중, 70 평생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던 혹독한 시련을 겪었다. 꼬리를 물고 일어났던 불행한 일들로 인해 절망에 빠졌던 시련의 아픔과 그 극복 과정을 세상 사람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1인 출판사를 차려 글쓰기에 도전했다. 수필이란 것이 생소하다 보니 사소한 표현에 막혀 시간만 지나가고 진도가 나가지 않아 중도 포기의 위기도 맞았다. 시간을 낭비하고 있느니 내게 익숙한 글쓰기를 해 보면 어떨까 해서, 공주대학교 재직 시 대학원생 논문지도 자료를 보완하여 『과학기술 논문 영어로 쓰기』라는 책을 먼저 출판하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